본문 바로가기
기록실

오늘의 성장기록

by 에듀인eduin 2021. 1. 5.

(1)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 YouTube

 

빠르크의 파이널컷프로 온라인클래스

 

www.youtube.com

  • 13강 오프닝 타이틀 만들기
  • 14강 외국어 캡션 자막 넣기

지난 일요일에 이어서 기존에 내장된 타이틀 제작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과 캡션을 입력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다. 오프닝 타이틀의 배경, 글꼴 등을 조금만 손대니까 처음부터 만드는 것과는 또 다른 차이가 있어서 한번 해봐야겠다. 빠르크님이 제공한 템플릿도 깔끔해서 써봐야겠다.

(2) 수에즈 운하파나마 운하의 역사 - YouTube 지식해적단

 

지식해적단 - 역사·상식·국제정치

▶궁금한 거? 구독과 좋아요만 눌러주면 우리가 알아서 약탈해줄게!◀ 안녕하세요, 온갖 지식을 약탈해 영상으로 만드는 지식해적단입니다! 역사, 상식, 과학 등 여러 분야의 얕고 넓은 지식들

www.youtube.com

평소 상식 채널(사물궁이, 은근 잡다한 지식, 취재대행소 왱, 교양만두 등)들을 주로 보았는데 처음 만난 채널이었다. 해골을 중심으로 마치 펜으로 그린 듯한 그림체가 매력있는 상식 채널인데, 주로 역사, 상식, 국제정치면을 다룬다고 했다. 소소한 지식을 다루는 사물궁이와는 또 다른 느낌이다. 그 중에서 태평양과 대서양 사이의 파나마 운하편, 지중해와 인도양 사이의 수에즈 운하편을 보았다. 마침 우리 국적 선박의 나포로 민감한 시기에 잘 어울리는 영상이었다.

(3)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유현준 저)

도시에 살고 있는 우리가 필연적으로 맞이하는 거리와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풍부한 경험과 상식을 쌓은 작가의 설명으로 어느 다큐멘터리 한 편을 보는 듯한 책이었다. 용어들이 완전히 익숙하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공간을 볼 때 조금 더 의미를 생각하면서 본다면, 또 그 공간에 더 의미를 가지고 살 수 있다면 삶이 좀 달라지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든다.

'기록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성장기록  (0) 2021.01.07
오늘의 성장기록  (0) 2021.01.06
머신러닝야학(생활코딩)  (0) 2021.01.05
오늘의 성장기록  (0) 2021.0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