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실

오늘의 성장기록

by 에듀인eduin 2021. 1. 26.

(1) 스마트 조명 시스템 비교

 

스마트 조명 가이드

스마트 조명을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링크를 통해 가장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세요. 여기에서 IKEA 홈스마트 제품의 작동 방식을 살펴보고 앱을 다운로드해 스마트폰으로 조명

www.ikea.com

 

Meethue | Hue

개인 장치에서 손쉽게 조명을 제어하고 언제나 적절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개인용 무선 조명, hue 스마트 전구를 소개합니다.

www.philips-hue.com

기존 사용하던 샤오미 이라이트는 가격도 싸고 좋았지만, 스마트 앱이나 스마트 스피커로만 작동이 가능하고, 별도의 무선 스위치가 없어서 불편해서 필립스 휴 제품을 살펴보다가 이케아에도 비슷한 장치가 있어서 살펴보았다.

이케아 전구들은 풀컬러를 지원하는 모델과 일상적인 빛을 내는 종류로 나뉘어져 있었는데, 일반적인 전구로 하면 될 것 같다. 리모컨이나 디머를 쉽게 붙일 수 있고, 게이트웨이를 갖추고 앱을 설치하면 타이머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은 같았지만, 클로바 스피커와는 아직 연결되지 않았다(이케아는 오픈 플랫폼은 아니라고 한다). 음성 인식 쪽은 구글 홈과 애플 홈킷으로 지원 가능해 보인다. 대신에 휴는 클로바, 카카오미니와도 연결이 가능하고, 국내에서 사용자도 꽤 많아 보였다. 이케아쪽이 게이트웨이와 앱이 별로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확인이 필요하다.

일단은 기능과 스피커 호환성은 조금 떨어지더라도 (1) 전구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2) 관련 스마트 액세서리가 조금 더 많은 이케아로 고르고, 트로드프리 리모컨키트(전구1개+리모컨)+게이트웨이+무선디머로 골라 일단 주문했다. 도착하면 또 설정하고 해 봐야지.... (가격은 약 9만원 정도)

 

(2) 카카오애드핏 가입

큰 수익을 남기겠다는 것 보다는, 쉽게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인것 같아서 신청하고 결과를 받았다. 본문 및 사이드바, 메뉴 등에 설정할 수 있는데, 일단 본문과 목록 상단에만 설정해 보았다. 조회수가 많지 않은 블로그라 전혀 기대하지 않는다.

 

'기록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arning with Google 내용 정리  (0) 2021.02.21
오늘의 성장기록  (0) 2021.01.31
오늘의 성장기록  (0) 2021.01.25
오늘의 성장기록  (0) 2021.0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