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실

[온북스 프로젝트] ④ 책을 읽으며 다양한 활동을 함께 나눠요

by 에듀인eduin 2019. 8. 10.

책을 읽으면서 단순히 책장을 넘기는 행위가 아닌, 실질적으로 학생들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고 궁금함의 대상이 되어 다른 매체를 활용해 추가적인 활동을 하기 위하여 읽기 중 활동에 다양한 요소를 넣어 보았답니다.

 

[온북스 프로젝트] ③ 온북스 앱과 위두랑으로 나는 스마트 독자!

책을 읽기 위한 여러 준비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온북스 프로젝트'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융합 독서" 즉, 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사고를 확장시키기 위해 교과 간/교과 내 융합

ssam.teacherville.co.kr

독서 단원에도 책 읽기의 전 - 중 - 후에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가 많답니다. 그래서 교과서로 정리하기 활동을 먼저 실시하고, 간단히 모둠별 토의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책을 읽으며 인상깊은 장면을 잘 담은 엔트리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들어 보도록 하였습니다.

학생이 원하는 동작을 할 수 있도록 주변의 짝과 협력하여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도록 하였는데,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였답니다. 책의 내용을 소개하거나 미세먼지에 대해 알려주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한편, 이 책을 책을 읽지 않은 옆 반 친구들을 위해 책을 추천하는 광고지 만들기도 실시해 보았는데, 구글 클래스룸으로 과제를 제시하여 학생들이 세로 형태의 용지에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하거나 직접 손으로 그린 광고지를 올려 주기도 하였습니다.

함께 읽은 책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해 내는 우리 학생들 기특하지요~?

이제 더 놀라운 학생들의 "온북스 프로젝트 - 독서 후 활동"이 시작됩니다.

 

 

[온북스 프로젝트] ⑤ 미세먼지 줄이기 창작물 발표대회 준비하기

한 학급이 한 권의 책을 읽고, 융합 독서활동을 실시해 온 온북스 프로젝트가 이제 마지막으로 향하고 있습니다.[온북스 프로젝트] ④ 책을 읽으며 다양한 활동을 함께 나눠요책을 읽으

ssam.teacherville.co.kr


2019년 7월 29일 쌤동네에 발행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