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실

[온북스 프로젝트] ⑤ 미세먼지 줄이기 창작물 발표대회 준비하기

by 에듀인 2019. 8. 10.

한 학급이 한 권의 책을 읽고, 융합 독서활동을 실시해 온 온북스 프로젝트가 이제 마지막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온북스 프로젝트] ④ 책을 읽으며 다양한 활동을 함께 나눠요

책을 읽으면서 단순히 책장을 넘기는 행위가 아닌, 실질적으로 학생들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고 궁금함의 대상이 되어 다른 매체를 활용해 추가적인 활동을 하기 위하여 읽기 중 활동에 다

ssam.teacherville.co.kr

'미세먼지 나쁨! 오늘도 축구하기 힘든 날'의 주인공인 규호는 학급에서 주어진 '미세먼지 줄이기 창작물 발표대회'에 자신의 꿈인 미세먼지 맑은 날에 축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축구장을 발표 작품으로 제출합니다.

그점에 착안하여, 우리 학급에서도 온북스 프로젝트의 산출물로 '미세먼지 줄이기 창작물 발표대회'를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총 6모둠이 각기 다른 방법으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창작물을 발표하기 위해 이틀간 아이디어를 모으고, 어려운 점은 물어보는 등 읽은 책을 바탕으로 한 노력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1모둠은 발표자료에 작은 애니메이션을 엔트리로 추가하고, 2모둠은 간단한 공익광고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3모둠은 현재 미세먼지 정보를 받아와서 배경화면이 바뀌는 엔트리 작품을, 4모둠은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미세먼지 줄이기 용품 아이디어를 만들었습니다.

5모둠은 역할극 대본을 작성하여 영상으로 발표하려고 준비하였고, 6모둠은 미세먼지를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을 같이 만들고 발표도 연습하였습니다.

 


 

프로젝트 후반 작업 동안 저는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작은 아이디어만 주었을 뿐인데 끝까지 결과물을 만들어 낸 학생들이 대견합니다.

이제 마지막 차례, 학생들이 기다리던 하빈초와 화상수업으로 서로의 작품을 소개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온북스 프로젝트] ⑥ 온북스 러닝 페어 & 활동 소감

온북스 프로젝트의 드디어 마지막 시간, 학생들이 기다리던 '온북스 러닝 페어' 시간입니다.[온북스 프로젝트] ⑤ 미세먼지 줄이기 창작물 발표대회 준비하기한 학급이 한 권의 책을 읽

ssam.teacherville.co.kr

 


 

2019년 7월 30일 쌤동네에 발행한 글입니다.

댓글